김치의 모든 것! 김치, 그 이상의 가치!

정보 봄맞이 김치냉장고 청소 TIP

김치박물관 | 2017.03.13 15:27 | 조회 1175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해 ‘냉장고 속’ 청소하기
설탕물과 양파로 김치통 ‘묵은 냄새’ 없애기 




추위가 한 풀 꺾이면서 봄맞이 대청소를 준비하는 주부들이 많다. 그중에서 김장김치를 보관하고 있는 김치냉장고는 청소가 까다로운 가전 중에 하나다. 김치냉장고 내부를 꼼꼼하게 청소하지 않으면, 김치냄새가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해 ‘냉장고 속’ 청소하기= 김치를 사계절 내내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성에와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치냉장고에 성에가 끼었다면, 전원을 꺼 미지근한 물을 뿌린 뒤 실리콘 주걱 등을 이용해 제거해주면 좋다. 만약 성에가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무리하게 제거하는 것보다는 성에가 녹을 때가 기다리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 내부를 청소할 때에는 천연재료인 베이킹소다와 식초, 물을 분무기에 담아 희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베이킹 소다는 살균과 소독 효과뿐 아니라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희석한 물을 냉장고 곳곳에 뿌려 구석구석 닦아주면 미생물이나 세균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김치냉장고를 닦은 뒤에는 물을 뿌려 깨끗이 닦고 마른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다. 

이 외에도 집에 먹다 남은 소주가 있다면, 행주에 소주를 묻혀 냉장고 안을 닦아주는 것도 방법이다. 

▶설탕물과 양파로 김치통 ‘묵은 냄새’ 없애기= 김치통의 경우, 씻어도 김치 고유의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설탕과 물을 1대 2 비율로 넣은 후, 뚜껑을 닫고 흔들면 통에 밴 김치냄새를 없앨 수 있다. 설탕의 끈적이는 성분이 얼룩과 냄새를 한 번에 잡아주기 때문이다. 

또한, 양파를 이용해 김치통의 묵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양파를 잘게 썰어 물과 함께 김치통 안에 넣고 흔든 후, 반나절이 지나 김치통을 물로 깨끗하게 씻어 햇볕에 말려주면 된다. 
0
0
kakaotalk kakaostory twitter facebook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