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사랑의 김장, 함께 나눠요”

삼성엔지니어링, “사랑의 김장, 함께 나눠요”
단체명
삼성엔지니어링
행사일
2011-11-23
사회공헌 참여자
190 명
기부 금액
50,000,000 원
기부 김치(kg)
1,000 kg
기부 김치(포기)
500 포기
단체 소개
삼성엔지니어링은 1970년, 한국 엔지니어링 산업의 태동과 함께 시작하여, 40여년간 국내외를 무대로 성장해 온 플랜트 엔지니어링 전문가입니다.

한국 플랜트 산업의 역사를 개척한다는 자부심으로 해외 시장에 대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업성 분석과 파이낸싱에서부터 설계·구매·시공·시운전 그리고 O&M에 이르는 플랜트엔지니어링의 전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사랑의 김장, 함께 나눠요” 정보

삼성엔지니어링, “사랑의 김장, 함께 나눠요”

삼성엔지니어링이 도농 상생을 위한 1社1村 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기석, www.samsungengineering.co.kr)은 지난 23, 24일 양 일간 경기도 안성의 미리내 마을에서 마을 주민 30여 명과 임직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은 결연 농촌마을인 안성 미리내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재료로 김장김치를 담근 후, 기존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던 복지센터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결연 농촌마을에는 식자재 구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봉사처에는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불우이웃돕기를 동시에 실천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행사는 첫째 날에 재료를 운반·세척하고 양념을 만드는 작업을, 둘째 날에 준비된 재료로 김장을 담가 복지센터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미리내 마을 주민 30여 명이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는데, 자발적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임직원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그간의 활동을 통해 쌓인 주민과 임직원 간 끈끈한 정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 는 삼성엔지니어링이 2007년부터 5년째 꾸준히 진행해온 행사로, 기업·농촌 상생을 위한 1社1村 활동의 대표적인 사례”라면서 “예년보다 높은 김장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과 복시시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