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김치 나눔행사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김치 나눔행사
단체명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행사일
2013-08-28
사회공헌 참여자
50 명
기부 김치(kg)
3,200 kg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김치 나눔행사 정보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에서는 올해로 4회째 독거노인의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한 김치나눔행사를 28일 보현행원 앞마당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연말에 편중되었던 김장김치 전달에서 벗어나 김치가 귀한 여름에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독거노인들의 밑반찬 고민을 해결하고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고자 준비했다.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에 방문하여 가사서비스, 안부확인 등 재가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관내 12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해마다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가야개발, 한국가스공사 등 후원금 및 기관자체예산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김해시재가복지연합회 9개 기관(김해시자원봉사센터 / 김해시재가노인복지센터 / 생명의전화노인복지센터 / 보현행원노인복지센터 / 효능원노인복지센터 / 동부재가노인복지센터 / 조은노인복지센터 / 김해지역자활센터/ 김해시보건소)의 50여명이 참여해 김치를 직접 담가 800세대에 4㎏씩 총 3,200kg의 김치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연합회장 (정주환)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 행사를 기획하였고,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들을 위해 많은 시민이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