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주)김치타운, 김치 전문 판매장 ‘김치CAFE’ 승인

한국면세뉴스입력 2020-06-24

광주 김치타운에 김치 전문 판매장 ‘김치CAFE’가 들어선다.

광주 김치타운은 남도김치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김치와 관련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성된 김치 복합 테마파크다.

사회적기업 (주)김치타운은 김치 체험장 일부에 김치카페 사업 승인을 받고, 7월 중순 경 오픈을 위해 막바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치CAFE’는 그간 꾸준히 제기된 김치타운의 저조한 방문객 및 판매량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치 시식 코너와 커피 및 간단한 간식거리 등을 갖춘 테라스 및 방문객 쉼터 휴식공간을 마련한다.

특히,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판매 제품의 다양화도 준비하고 있다. 단순히 김치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각종 김치 재료와 우수 농수산물, 젓갈, 고추장 등을 판매하고, 여행용 김치나 혼밥용 소량 김치 등 패키지 김치도 선보인다. 숨쉬는 캔김치, 숨쉬는 포장김치 등 특수 포장된 김치와 고급스럽게 구성된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주)김치타운은 HACCP인증과 전통식품품질인증, 클린사업장 인증, ISO9001:2015인증, 연구개발전담부서인증 등을 받은 사회적기업으로 공장에서 당일 제조한 신선한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6월 프로모션으로 4만원 이상 구매시 캔김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치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참조하면 된다.